행사/뉴스


차세대 모국 방문 교육. 통일 안보 대회

작성자 정보

  • 샌코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민주평통 OC-SD협의회 샌디에고지회(지회장 설증혁)가 지난 12일 부가 한식당에서 가진 정기 월례회의에서 올 하반기 사업계획을 확정지었다. 

이 날 월례회의에서 확정된 주요 사업은 한국 국방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청소년 통일안보 비전 발표대회’와 ‘차세대 모국 안보 교육’이다. 
설 지회장은 이 날 월례회의에 앞서 가진 인사말을 통해 민주평통에 대해 “대한민국 헌법기관으로서 통일에 관한 범국민적 합의조성과 역량결집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단체”라고 소개한 후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해 차세대를 대상으로 한 홍보에 역점을 두고 모든 사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올 하반기는 이런 취지에 걸맞도록 사업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이 날 결정된 주요 사업 계획은 다음과 같다. 
△청소년 통일안보 비전 발표대회: 한반도 평화통일과 튼튼한 안보, 그리고 우리 안보라는 제목으로 10분 내외로 콩트, 단막극, 글짓기, 노래 등 장르를 불문한 작품 출품으로 한인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오는 4월 20일까지 △샌디에고 지역 차세대 모국 교육 방문: 부모 중 한 사람이 한국 국적 소유자인 한인 대학생이 신청 대상으로 오는 5월 15일 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미국과 한국 왕복 항공료만 자비 부담으로 기타 모든 경비는 평통과 한국 정부에서 지원한다. 선발자들은 제 3 땅굴 견학, 강화도 역사전시관을 둘러본 후 1박 2일 일정으로 해병대 병영 체험을 한다. 
모국 교육방문은 준비위원장인 조순길 씨를 포함해 이희준 간사, 유니스 리 씨가 각각 인솔 동반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 문의: (760)782-8256(설증혁 지회장)/(858)278-7588(조순길 준비위원장)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