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


여행하기 좋은 샌디에고

작성자 정보

  • 샌코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샌디에고는 여행지로서 그 가치에 비하여 한국인들에게는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는 지역입니다.  한국의 어떤 여행정보도 샌디에고를 제대로 안내하거나 소개하는 것도 별로 없고 한국내의 여행상품이 샌디에고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이렇게 샌디에고가 한국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이유는 한국사람들이 가장많이 선택하는 미국여행의 방법인 패키지여행 코스에 포함이 되지 않는 다는 점 일것입니다. 

샌디에고가 여행지로서 가치가 샌프란시스코 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패키지 코스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샌디에고는 패키지여행이 출발하는 LA에서 남쪽으로 3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많은 곳을 돌아 봐야 하는 패키지와는 맞지가 않습니다.

샌디에고를 패키지 노선에 넣은다면 4박5일이나 5박6일의 일정으로 돌아보는 패키지의 모든 일정이 최소 2일은 늘어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비용에 날람관광을 지향하는 패키지여행사 입장에서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샌디에고가 패키지 여행에 빠지게 되고, 패키지여행에 샌디에고가 없다보니 여행지를 잘 모르는 한국사람들은 꼭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샌디에고는 미국에서 8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연간 방문객이 2005년 기준으로 3,200만에 이르는 사람이 방문을 하였고 연간 1,400만 객실의 호텔이 이용되었습니다. 

이러한 방문객의 숫자는 4,000만 정도가 방문하는 라스베가스, LA,뉴욕 올랜드등의 다음으로 많은 숫자입니다.

미국에서 고급 컨벤션 행사는 모두 샌디에고에서 벌어지고 PGA 골프등 각종 유명 스포츠 행사도 샌디에고에서 벌어집니다.

한국사람들에게 익숙한 WBC 야구대회의 두번의 결승전도 샌디에고에서 치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샌프란시스코가 샌디에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상은 그 반대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방문객은 연간 1500만 정도로 샌디에고 방문객의 반도 되지 않습니다. 

샌디에고의 지정학적 위치가 캘리포니아 남단의 끝이며 미국전체에서도 서부의 남단 가장 구석에 있기 때문에 이동이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샌디에고를 방문한다면 여행지로서 그 가치는 충분히 입증이 되었을 것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